티스토리 뷰
얼마 전 부여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생각보다 작은 도시였던 부여에서 직접 방문했던 곳 중에 좋았던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부여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부여 갈만한곳 여행지 추천 Best 3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부여 갈만한곳 여행지 추천 Best1 - 궁남지
사극 드라마나 영화에 자주 출연하는 궁남지는 부여의 도심 속에 위치해 있습니다. 궁궐의 남쪽이라는 뜻을 가진 궁남지는 우리나라 최초의 인공 연못이라고 해서 작은 정원을 생각할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큰 정원이라 연꽃이 피어나는 7월에 방문하면 사방에 피어있는 아름다운 연꽃들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낮에도 아름답지만 밤에도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어 밤, 낮으로 산책을 하기에도 아주 좋은 곳입니다. 정원 중간에 위치한 연못 중심의 작은 정자도 잠시 휴식을 취하며 힐링하기에 너무 좋고, 연못을 가로지르는 다리와 어울려 한 폭의 그림을 보는 것 같은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유명한 관광지이지만 입장료가 따로 없고 주차장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형 버스도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위치]
- 충남 부여군 부여읍 동남리
[운영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입장료]
- 무료
부여 갈만한곳 여행지 추천 Best2 - 성흥산성
부여에서 제일 유명한 곳 중 하나인 성흥산성은 사랑나무로 유명한 곳입니다. 산성 위쪽에 큰 난무 하나가 있는데, 반쪽짜리 하트 모양을 하고 있어서 각각 사진을 찍어 편집하면 하트 모양의 나무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연인끼리도 많이 방문하는 곳인데, 사랑나무뿐만이 아니고, 산성 위에서 바라보는 풍경도 너무 멋진 곳입니다. 단, 산성이다 보니 올라가는 길이 생각보다 계단이 많고, 힘들 수 있습니다. 나무가 있는 곳까지 편하게 올라갈 수 있을 거라고 안일하게 생각하고 갔다가 높은 암벽옆으로 계단들이 촘촘히 놓여 있어서 조금 당황했습니다. 주차장은 400m 정도 아래쪽에 있는데 처음 나오는 주차장 보다 조금 더 올라오면 주차를 할 만한 공터가 있으니 조금이라도 덜 힘들 수 있게 올라올 수 있는 곳까지는 차를 가지고 올라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위치]
- 충남 부여군 임천면 군사리 산 7-10
부여 갈만한곳 여행지 추천 Best3 - 백마강 코스모스
백마강 코스모스는 10월 코스모스가 만개할 때 방문하면 아름다운 꽃들 사이에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곳인데요. 우연히 백마강 인근에 꽃들이 많이 보이길래 찾아가 본 곳인데, 생각보다 꽃길이 엄청 길고 넓어서 눈이 즐거운 곳이었습니다. 꽃길을 걷다 보면 가을바람과 함께 꽃향기가 은은하게 나는 것도 너무 좋았고, 키가 큰 꽃들 사이에서 사진을 찍으면 인생샷도 남길 수 있는 곳입니다. 방문한 날은 날씨가 흐려서 맑은 하늘을 볼 수는 없었지만 꽃들을 본 것만으로도 힐링이 많이 되었던 곳입니다.
구드래 선착장에서부터 백제교 쪽으로 쭉 이어진 꽃길은 구드래선착장보다 백제교 근처가 더 화려하고 다양한 꽃들이 많이 있어서 걸어가기에는 좀 멀 수 있으니 백제교 근처로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위치]
- 구드래나루터 선착장 :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나루터로 72
- 백마강생활체육공원 : 충남 부여군 부여읍 구교리(백제교 인근) ★추천
[함께 보면 좋은 글]